1. Writing an explanatory note with classmates: 협력하여 설명문 쓰기
The theme is :
1. Ironman & Totoro (Character)
2. Idol group, K-pop
3. The Korean General, Yi sun-sin
I taught my students how to make their book. It was art book like stairs.
They chose different themes. and divided roles.
They all participated in making a book.
One team was divided into two groups : Three girls and two boys. But two boys had no idea, so they said sorry to the girls and participated in the girl's team.
Students made some good books.
I will show you next time...
5학년 국어 : 협력하여 설명문 쓰기
모둠이 협력하여 설명물 쓰기를 가르쳤다. 아이들이 다양한 주제를 골랐는데, 이순신, 반려동물 기르는 방법, 남학생들이 좋아하는 아이언맨과 여학생이 좋아하는 토토로 등장인물 등에 대해 비교와대조, 열거, 분석의 방법으로 설명하기가 목표이다.
계단책으로 만들려고 준비를 했는데, 역할 분담을 나누어 동시다발적으로 완성하기 위해서는 윗부분을 잘라서 나누어야만 가능할 수 있었다. 예를 들어 2쪽과 4쪽이 연결이 되어 있다보니 2쪽을 쓸 동안 4쪽 쓰는 학생은 기다려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잘라서 해도 좋다고 했다.
역할을 나누었을 때 누구 기다리지 않게 세심하게 나누어 뭐라도 하게 하는 방법은 내가 잘 쓰는 방법이다.
다 만들고 나서 다시 원래대로 테이프를 붙여서 계단책 모양을 하는 것을 내가 해 주려고 했는데, 자기네들끼리 알아서 하는 것을 보고 속으로 놀랬다.
작은 부분까지 내가 굳이 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에 말이다.
5학년은 대단한 능력을 가지고 있구나....
댓글
댓글 쓰기